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파오인] 뛰어난 저장, 스크랩, 인쇄 기능 !



 파오인이 어떤 것인지는 저번 포스트에서 소개를 했었습니다.
2009/12/20 - [분류 전체보기] - [파오인] 지면 신문을 인터넷에서(!) _ 1

 간략하게 말하면, 파오인은 지면 신문을 인터넷에서 보는데, 신문을 그냥 보는게 아니라 참 유용하게 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오인의 스크랩, 저장, 인쇄 기능이 남달라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스크랩기능

이렇게 신문을 보다가 마음에 드는 기사가 나오면 스크랩을 합니다.
스크랩 버튼은 어디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다죠 ^^ 

 그렇게 기사를 검색하는게 불편하시면, 스크랩 페이지 옆에 있는 카테고리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랩을 꾹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1. 우선 스크랩 정리를 할 때, 목록을 둘 수 있습니다.
 ▲ 저는 과제로 아동학, 보육학, 사회복지학에 관련된 기사를 모을 때가 많은데요, 
 과제를 위해서 목록을 이렇게 만들어봤습니다.
 중요한 이슈별로 묶어도 좋고, 스크랩 노트를 따로 만들지 않아도, 쉽게 정리하고 찾아 볼 수 있겠죠?


 좀 더 자세한 설명을 해 보도록 할게요 !
 스크랩북에 담았던 기사를 저장하고 인쇄를 하고 싶다.
 우선 썸네일뷰로 어떤 기사인지 확인한후 체크를 합니다. 그럼 밑에 기사 모음에 들어가게 되요. 
 이것을 저장& 인쇄를 누른다거나 파오니티라고 일종의 커뮤니티인데 이 기사에 대해 한 마디 적어놓을 수도 있습니다.
 이 정도 스크랩 기능이면, 간편하고 쉽죠?



 저장&인쇄

 저장&인쇄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당황하셨나요?
 네, 저장과 인쇄는 유료입니다. 한 기사당 300원이구요. 이 기사는 합법적으로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배포나 상업적 이용은 안되구요. 300원이 조금 비싸다고 느껴지지만, 레포트를 내거나 아니면 수업용 자료에서 사용할 때는 더더구나 이런 절차를 거쳐서 자료를 인용하는게 좋겠죠?








▲ 저장을 누르게 되면 바로 컴퓨터 폴더에 jpg 파일로 저장이 되구요.
인쇄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와서 손쉽게 편집해서 저장하거나 인쇄 할 수 있어요.
(사실 이 기능을 오랫동안 찾았답니다.)

저장 기능 중에 PDF파일, 프리젠테이션 파일, 워드 파일 등으로 바로 저장하는 방법이있던데,
그것을 찾고 싶었어요. 그렇지만 인쇄를 원하는 건아니었기 때문에 계속 저장만 누르다가... 바탕화면에 저장만 되고,,,
 뭐 그래서 시간이 좀 오래 걸렸지만, '인쇄'를 누르는 대담한 모험을 늦게 한 덕에 ㅠ 

 우선은 제목없음으로 나오는데요, 이 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사 크기를 마음대로 조정하여 재배치 할 수 있구요. 또한 화질이 엄청 좋아서 왠만큼 확대해도 깨지지 않는 출력 기능, 외부 기사를 넣어서 재 편집 할 수 있고, 또 저는 가장 마음에 들었던게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PPT파일이나 PDF로 바로 변환해 저장할 수 있는 점입니다. 앞으로도 유용할 듯 해요 !





이상으로 파오인의 저장 기능을 살펴봤는데, 
스크랩해서 묵혀두는게 아니라 파오니티에 글쓰면서 느꼈던 점, 내용들을 오래 기억할 수 있어서 자신만의 스크랩북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고요, 
 또 인쇄 & 저장 기능에서 다양한 저장 기능이 있어서 고화질로 편리하고 쉽게 다양한 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네요. 
합법적으로 스크랩, 블로깅할 수 있어서 좋고요. 
파오인을 이용해 신문을 읽는 재미가 쏠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