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지도 가지고 놀기] 도보 거리 재고 시간도 미리 알아보기,



 


 복잡한 서울에서 길 찾기 너무 어려워서 매번 이렇게 지도 검색을 하고,
 대중 교통 찾기도 하고, 장소를 찾는데 -
 문득 내가 평소에 다니던 길, 몇 미터일까 궁금했다.
 종이 지도 같으면 자로 재고, 몇 미터 지도인지 계산해서 대충 어림잡겠는데, 이건... 뭐...
 자동차 길찾기로 해도, 내가 알고 싶은 거리를 정확하게 알려주지 않고, 자동차로 가기 편한 거리를 알려주니.,
 그리고 난 자동차가 없기 때문에 무조건 내 건강한 다리로 몇 분 걸리고, 얼마나 더 짧냐가 궁금한 거라고 !


 지도를 뒤지다가 우연히 발견한 "자" 모양의 탭,

 눌러보니, 역시 내가 원하던 기능이 딱 있었다. 
 

 친구를 용산역에서  만나서, 걷다 보니 한강이 나왔고, 
 한강대교에서 동작대교까지 걸었다가, 지하철 역을 찾아 조금 헤매었었는데, 
 그 날 완전 넉다운 되었다는, 
 도대체 얼마나 걸은거야 ?

 

 뭐야 뭐야, 5KM? 한시간 20분 ?
 뭐 평소에 운동하고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얼마 안되는 거리겠지만, 
 대충 어림잡아 한 3~4키로 걸었겠다 싶었었는데 ,
 쩜쩜쩜,


 여행을 하면서 길을 물을 기회가 많았는데,
 그럴 때마다 한결같은 대답,
 10분 쯤 걸으면 될거에요.
 쩜쩜쩜,
 동작 대교에서 이촌역을 찾기 위해 헤매다가, 다산 콜센터에 전화해 물어보니
 이 역시 10분 정도 걸으면 될거라고 하셨는데,
 다음 지도에서 보니 20분은 걸어야 되는 거리군 , ㅠ 


 내친김에, 우리동네 지도까지 보기 !
평소 학교에서 왔다 갔다 하면서, 이게 더 빠른 것 같은데 아리송 했었는데 -
정확하게 재봤다. 

 40미터 차이지만, 꼼수치고 골목골목 헤치고 다녔던 게,, 
 오히려 40미터 더 걸었다는, 
 으흐흐흠, 
 역시 그게 그거였어 -_-;
 잔꾀 부리지 말자, 
 그래도 도서관 가는 길은, 이게 더 빠르겠군, ㅋㅋㅋ 
 과학적으로 확실하게 검증된 사실이 아니면 언제나 찜찜한 거니까, 
 
 ㅋㅋㅋ
 지도 하나 가지고 재미나게 놀기,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