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에 해당되는 글 5건

  1. 2021.12.31 [엄마 바인더] 첫 스타트, 꿈 리스트 작성
  2. 2021.12.28 2021. 12. 27.
  3. 2021.12.11 2021.12.10.
  4. 2021.12.01 21.12.1
  5. 2021.12.01 21.12.1 .
3P바인더/엄마바인더2021. 12. 31. 09:30

 * 꿈 리스트 작성하기 

 - '쓰면 이루어지는 꿈과 비전' 

 강규형 대표가 쓴 3p 바인더 비밀,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꿈, 비전, 그리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계획. 

 계획은 라이프 플랜, 연간 계획, 월간 계획, 주간 계획으로 쪼개서 세부적으로 기록하게 되고, 

 이는 하루에 몇 시간을 사용해서 이 계획을 이룰지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하게 된다. 

 이게 꿈을 이루는 방법 ! 

 꿈 리스트를 작성하는 것은 첫 단추인 것이다. 

 

2019년 9월에 작성한 드림보드 

 시각화 했을 때 내 꿈을 더 선명하게 볼 수 있어서 좋았다.

 

 2022년이 되면, 내 나이도 36살, 

 적지 않은 나이지만 꿈을 꿀 수 있다는게 참 감사하다. 

 사실 아이 셋이기 때문에, 내 꿈이나 내 이상보다는 현재 상황에 맞춰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더 큰 요즘이지만..

 바인더에는 솔직한 나의 마음을 적어본다. 

 

 이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한게 2008년도였던 것 같은데, 

 아주 젊고 창창했을 때 '날아라 슈퍼우먼'이라고 이름을 정하고 꿈이 많고 욕심이 많고, 호기심이 많았던 그 때의 나와 지금은 크게 다르지 않다. 

 여전히 하고 싶은게 많고, 내 삶을 의미있게 만들고 싶고,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고 싶고 살아가고 있다. 

 

꿈 리스트 작성하는 팁 (강규형, 2013)

 1. 될까 안될까를 절대로 고민하지 말라. 

 2. 되도록 구체적일수록 좋다 

 3. 처음부터 빈 칸을 다 메우지 않아도 된다. 살아가면서 새로운 것들을 추가해 나가도 좋다. 

 4. 가족, 또는 친구끼리, 동아리에서 함께하면 좋다. 주변 사람의 지원을 받게 되면 그 꿈을 이루게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Posted by 기분좋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카테고리 없음2021. 12. 28. 22:15

Posted by 기분좋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카테고리 없음2021. 12. 11. 01:01


어영부영 12월의 1/3이 지나갔네

연말이라고 한 해를 되돌아보고, 미리 기도제목도 생각해보려고 했는데

새해 목표 같은것도 세워보고


#1. 방통대 셤
오늘 방통대 시험은 끝,
3학년 1학기까지 그래도 마치긴 마쳤다
점수는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지만
그냥 학점 받는데 의의를 두는 것으로


통계 과목은 재밌기도 하고, 관심 분야에 좀 … 접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
어렵기도 하고, 과연 뼈빠지게 공부해서 쓸데가 있을까 싶기도 하고 ㅋㅋㅋ

방통대 시험보러 가서 느낀건, 정말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오는구나..
필요에 의해서 공부하는 사람들도 있겠고,
취미로 공부하는 사람들도 있겠지?

학위를 목적으로 하는 사람도 있겠고ㅋㅋㅋ



#예빼맘* ?
산후 재활이라고 하는데, 관심 간다
그 쪽으로 알아보고 싶었던거여서
지금도 내 자세는 꾸부정 ..
뱃살은 어쩔 … ㅜ
정말 너무 심각하게 처지고 많이 나온 뱃살 ..  
셋 낳아서 어쩔 수 없다고 하기엔 정말 심각스 …
근육량 키우고 싶다 ㅋㅋㅋㅋㅋ

애기 안고, 집안일 하고 … 온 몸이 만신창이 ㅜ 너무 힘들… ㅠㅠ


# 3 특새
특새 기간이다.
말씀이 참 좋다. 감사하다. 들리는게 …

하나님의 방법, 타이밍 .
그냥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삶을 사는 것,
하나님이 비추시는 빛을 내가 비추는 것.
내가 무엇을 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이 되는 것이 아니라
그 과정 속에서 하나님을 누리고, 사랑하며 살아가는 것 ..
요즘 깨달은 한 가지 ..

어떤 직장이냐, 어떤 가정이냐, 그런거 저런거 생각하지 말고
내 신앙의 싸움에서 결과가 어떠하든 그 과정에서 하나님과 동행했고,
그 분을 위한 삶이었다면 .. 그것으로 충분한 것 ..

세 자녀를 낳았고, 내 커리어며 뭐며 … 앞을 알 수 없지만,
하나님이 이 상황에 날 이끄셨고, 그 과정 속에서 하나님을 누리는 것을 원하신다면 ..
아이들을 충성되게 잘 양육하고, 또 주어진 일들을 잘 감당하면 되는 것..



#4. 망할 코로나 .

역병 .
정말 역병이네 ..

무서워서 어린이집을 못 보내고 있음.
지금 이 상황에서 가장 위험한 것은 아이들.
아이들이 걸려서 위험하다기보다, 아이들이 옮아올게 겁나는 것.

파라도 결국 걸려서 지나갔고 ..
경험해봤지만, 신생아는 분리가 전혀 안되는 상황이고 …
돌아가면서 걸려 아픈것도 문제고 … ㅜ

아무튼 ……..

어린이집 당분간 쉬면서 집에서 봐야지 ..
내 정신 멘탈 잘 붙들고 있어야지 ..
아이들과 딩가딩가 잘 해야지 …





Posted by 기분좋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카테고리 없음2021. 12. 1. 22:58


윽 ㅜ. 너무 빡세다 ㅜㅜ

너도 한 고집하려나 ?? ㅜㅜ
원하는거 들어줄때까지 타협이 없네 ㅠ

힘내자 ㅜ

오늘도 수고했어

더 이상 힘이 없다 ㅠ
내일 7사애 일어나볼게요

Posted by 기분좋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카테고리 없음2021. 12. 1. 11:56

아브라함이 눈을 들죠.
아브라함의 눈을 들게 하는 주체가 누구입니까?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너는 눈을 들어.
결국 우리 전체 인생이 이 싸움에 걸려있어요.
내가 눈을 드느냐, 하나님이 눈을 들라할 때까지 하나님의 방법과 하나님의 시간을 기다리느냐
이 간단한 싸움에 인간은 늘 무너져요.
여러분들이 오늘 새벽에 기도할 때, 기도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공동체도 개인도 마찬가지로
내가 뭔가를 준비해야 인생이 탄탄할 것 같고 하지만
절대 내가 먼저 눈을 들지 않도록 도우시고, 하나님의 타이밍 하나님의 방법에 엎드려 기다릴 줄 아는 믿음을 주시옵소서.
2021.11.30 새벽예배 말씀 중(10분 쯔음)


다시 생각나는 말씀 중 한 마디,
내가 뭔가를 준비해야 인생이 탄탄할 것 같고 하지만,
절대 내가 먼저 눈을 들지 않도록 도우시고,
하나님의 타이밍, 하나님의 방법에 엎드려 기다릴 줄 아는 믿음을 주옵소서


하나님…
하나님의 방법, 하나님의 타이밍을 기다립니다.
얼마 남지 않은 시간,
물질의 노예가 되지 않게 하시고 .. 하나님의 방법과 타이밍을 기다립니다.
주님, 도와주시고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



Posted by 기분좋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