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40714


2024. 7. 12 금요일
오티즘 엑스포
소아정신과 연구원을 하면서, 오티즘을 알게 되었고 오티즘 연구를 하면서 그들의 삶과 애환, 어려움 등을 아주 조금이라도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발달장애라는 큰 틀 안에서, 오티즘 어떻게 보면 특별한 특징이 있는 그룹인데
또 다르게 보면, 약간 우리와 다른 행동과 모습을 보일 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엑스포에 가보니 정말 많은 사람들, 다양한 사람들이 그들을 위해 노력하고 또 도움을 주려고 애쓰고 있다는 생각도 했다.

RT 상호작용 관찰, 개인적으로 일반 영유아 부모 대상으로 상호작용 연구를 하기 위해 한국에서 열리는 유일한 상호작용 분석 관련 워크숍이어서 듣게 되었던것도 있었는데 ..
소장님도 뵐 수 있고 … 10여년 전 워크숍 들었던 사람이라고 인사도 하고 (ㅋㅋㅋ 나름 오지랍)
우리 연구에서 사용하고 있는 도구의 원저자분, 메일로만 소통했던 분과 인사하는 시간 갖게 되어서도 좋았고
예전부터 익히 알고 들었던 BDV 관련하여 영상 분석팀을 만나서 이것저것 물어볼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다.
ESDM 연구소도 있는 것 보고, 관심있던 치료분야라서 반가웠고
그리고 디치제 세부 2과제 책임자분도 인사하고,
이 바닥에서 2년 조금 넘게 있으면서 어깨 너머로 들었던 것들, 관련있었던 분들, 온라인으로만 뵙고 소통했던 분들 만나고 직접 이야기 하여 좋았다.

내 앞길, 어디로 가야 할지,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여전히 막막한 마음들이 많지만
나에겐 도전이 되는 시간이고, 소중한 시간이고, 하루 하루의 경험이 값진 시간들이라는 것

정말 잘은 모르겠지만 이 곳에 심으신 하나님의 뜻이 있을거고
나는 이 세상에 의로운 자로, 하나님의 사람으로, 하나님의 사명을 가지고 살아가며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하루 하루를 살고 싶다는 소망을 갖게 되었다.

큰 영향력이든, 작은 영향력이든 ..
내가 있는 자리 그 곳에서 묵묵히 하루 하루를 살아가자.

엊그제, 오늘 내린 결론 :-)


오늘 말씀도, 오늘 찬양도, 오늘 내게 부어주신 마음도 … 같은 맥락

행동발달증진센터, 장애인 복지, 마음 챙김, 양육 지원,
AI 모델링, AI 데이터 분석, 플랫폼, 디지털 치료제
행동 치료, 사회성 증진 훈련, 신체 활동을 통한 정서적 지원

모든 길, 모든 것,
영유아 관련 연구, 사회성, 정서 관련 연구 내게 여전히 흥미롭고 관심있고 ..
앞으로도 쭉 가고 싶은 그 길들 ..

정확하진 않지만, 분명하진 않지만, 하루 하루 주어진 삶을 살다보면
너무 소중하고 귀한 기회들이 내게 오고 .. 그 기회들만 잘 엮어도 반짝반짝 빛나는 보석 목걸이 같은 느낌이다.

오늘 하루를 선물로 주신 하나님 감사
특별히 나를 사랑하셔서, 선택하시고 불러주시고 빚어가시고 만들어가시는 하나님 감사
어느 것과 비교할 수 없는 값진 생명들, 생명의 경이로움 반짝임, 고귀함을 느낄 수 있도록 토깽이 세 마리 감사
지지고 볶고 난리 부르스, 정말 안 맞는 성격에 여전히 풀기 어려운 숙제같은 남편이지만, 남편을 통해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게 하심도 감사
(욕이야 ? 뭐야? )

오늘, 이 순간에 감사를 할 수 있는 이 마음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


앞으로 주어진 7, 8, 9, 10, 11, 12월
열심히 달려보고, 열심히 도전하고, 성취하고, 잘 마무리 하고!!
내 인생의 제 2막, 3막 잘 열어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행복을 누리며, 하루 하루를 기쁘게 살아가길 진심으로 소망하고 소망함 .